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한국과학재단지정 초미세 표면과학 연구센터 개소식 및 기념학술강연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5-05-16

한국과학재단이 금년도 우수연구센터로 지정한 우리대학교 초미세표면과학 연구센터 개소식 및 기념학술강연회가 5월3일 오전 10시 장기원기념관에서 열렸다.
정근모 과학기술처 장관, 박진호 한국과학재단 사무총장과 송자 총장을 비롯한 전국 각 대학교수 및 관계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황정남 소장(물리학과)의 경과보고, 우수연구센터 지정서 수여, 소장 임명서 수여, 송자 총장의 인사말, 정근모 장관의 축사, 연구센터 소개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이날 송자 총장은 인사말에서 "연구센터의 개소 축하와 함꼐 앞으로 학교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고, "세계최고의 연구센터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연구에 몰두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정근모 과기처 장관은 축사에서 "첨단산업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은 기초과학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역설하고 "초미세 표면과학 연구는 신기능성 초미세 소자 개발에 중요한 위히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연구센터가 국제경쟁력을 갖춘 우수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정남 연구소장은 연구센터를 소개하면서 3단계의 발전계획을 밝혔는데 2005년까지 세계적인 초미세 표면과학 연구센터로 발전하려는 야심찬 청사진을 제시했다. 개소식이 끝난 후 장기원기념관에서 현판식이 거행되었으며, 연구센터 순방이 있은 후 오후에는 기념 학술강연회가 열렸다.
초미세 표면과학 연구센터는 지난 3월 21일 한국과학재단으로부터 95우수연구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vol. 22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