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입학관리처<br> 학교설명회 큰 성과 거두어<br> 연인원 6천여명 참석, 청주 · 강릉 추가 실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4-09-01

7월 한달간에 걸쳐 전국 8개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실시한 '94학년도 학교설명회가 대단히 성공적이었던 것으로 평가되었다.
입학관리처(처장 김준석)는 우수신입생을 확보하고 입학요강을 홍보하는 한편 수험생과 교사 · 학부모의 여론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4일부터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사전준비를 해왔으며, 7월 9일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 8개 권역 주요 도시에서 학교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서울 4,000명, 부산 600명, 인천 500명 등 행사에 참석한 여인원은 약 6,330명으로 시행 첫해임에 비추어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수험생들과 학부모 및 고교 교사들의 의견을 듣고 그들의 주된 관심사를 파악하는데 좋은 계기가 되었음이 밝혀졌다.
또 입학요강의 적극적 홍보측면과 장기적으로 본교의 이미지를 높이는 데는 상당한 효과를 거둔 것으로 드러났으며, 행사 개최의 궁극적 목적인 "우수신입생 확보" 에의 기여 여부는 현재로서는 미지수로 남아 있다.
특히 설명회에 앞서 실시한 모의고사가 학생들을 설명회로 끌어들이는데 가장 큰 작용을 한 것으로 판단되었다.
또 행사준비를 각 지역 동문회의 협조를 얻어 진행함에 따라 지역 동문회의 사기앙양 및 학교와 동문회와의 유대강화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행사 일시의 선정에 있어서 고교 학사일정을 크게 고려하지 않음으로써 고교생들의 참여에 한게를 긋는 결과를 초래하는 등 몇가지 문제점도 노출되었다.
입학관리처는 설명회 기간 중 시행된 모의고사 결과를 채점하여 가능한 한 신속히 통보함으로써 모의고사 성적 우수자에 대한 관리를 체계적 · 지속적으로 하는 한편 참가자들의 건의사항은 실제 정책결정시 최대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입학관리처는 9월 11일 청주와 강릉 두 지역에서 추가로 학교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vol. 21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