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자체평가 기획위 및 연구위 구성<br> 자체평가연구원장에 최정훈 교수<br> 종합평가 대비한 기본방향 · 전략 수립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4-06-01

우리대학교는 오는 '95년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가 실시하는 대학종합평가 대상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지난 5월 2일 대학종합평가인정제를 위한 자체평가기획위원회(이하 평가기획위)를 구성하였다.
평가기획위는 교학부총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대학원장, 기획실장(간사), 교무처장 등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평가기획위는 대교협의 자체평가연구 지침에 따라 우리대학교 전반에 걸친 자체적 분석 · 평가를 위해 구성되었으며, △자체평가의 기본방향과 전략 수립 △자체평가연구위원회(이하 평가연구위) 구성 및 지원 △평가결과를 토대로 총장의 대학교육 개선정책 자문 △전체 대학구성원들의 자체평가연구에 대한 인식고치 및 참여 유도의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이에 따라 평가기획위는 오는 5월 12일 제1차 회의를 갖고 종합평가 실시시기 및 평가연구위 구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평가기획위는 우리대학교 종합평가 실시시기를 '95년 전반기로 정하였으며, 원주캠퍼스에 대한 평가도 신촌캠퍼스의 평가시기와 동일하게 하며 평가연구위는 별도로 구성하기로 했다.
또 이날 회의에서 평가연구위를 각 영역별 전문교수와 위원장을 포함한 7명 이상의 위원으로 구성키로 합의함에 따라, 최정훈 교수를 위원장으로 하고 한종철 교수 등 7명을 위원을 하는 평가연구위를 최종적으로 구성했다.
평가연구위는 향후 자체평가연구와 그 결과에 대한 연구보고서 작성작업을 추진하여, 작성된 보고서는 평가기획위의 심의와 총장 결재 후 오는 '95년 3월까지 대교협에 제출된다.
자체평가연구보고서는 대교협 종합평가위원회의 서면 및 현지방문 평가결과와 함께 평가인정 자료로 활용되며, 종합평가결과는 정부의 대학행정 및 재정지원 정책 결정에 대한 중요한 판단자료와 기분으로 쓰여진다.
올해 서울대 등 일부 국립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대학종합평가인정제는 대학교 전체에 대한 평가로는 처음 실시되는 제도이며, '95년 평가대상 대학은 우리대학교를 포함한 17개 사립대학과 강원대 등 4개 국립대학이다.
우리대학교의 자체평가연구위원회 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vol. 20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