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신입생 입학지도 및 수련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7-03-03

학생복지처는 2월17일부터 3일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올림픽 제1체육관과 대강당 및 학교전역에서 실시하였다.

첫날행사는 2월17일 오전9시 예배를 시작으로 김병수 총장의 환영사, 교무위원 및 총학생회 소개가 있었으며, 김형석 명예교수의 「대학인으로서의 가치관」이라는 제목으로 신입생을 위한 특강이 있었다. 이어 이성호 교수(교육학과)의 「자아발전을 위한 대학생활」이라는 제목으로 학부모를 위한 특강이 있었으며, 오후에는 풍물패 협의회, 글리, 아브낭뜨의 문화 공연이 있었고, '김동건 동문의 사회로 진행된 동문과 함께 행사에는 김석수(변호사), 손익수(데이콤사장), 우상호(두리출판사 대표), 임웅균(한국종합예술대학교 교수) 등 여러 동문이 함께 하였으며, 마지막으로 교가 및 연세찬가 연습과 응원 연습에 이어 농구 시범경기를 마지막으로 첫날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둘째날에는 학교 전역에서 거리축제, 길놀이행사가 이어졌으며 연세TV와 함께, YBS 소개, 동아리 소개, 응원단 소개에 이어, 장기원 기념관에서는 변영주 감독과 함께하는 시간이 있었다.

마지막 날에는 해당 대학별로 대학별 입학 지도와 신입생 수강신청을 하였다. 그리고 2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각 단과대별로 신입생 수련회를 가졌다.

 

vol. 25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