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원주캠퍼스<br> 중앙도서관 신축 및 백운관 증축 봉헌식 가져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4-03-02

원주캠퍼스 도서관 신축기공식 및 백운관 증축 봉헌식이 지난 2월 17일 매지캠퍼스에서 열렸다.
이천환 이사장, 송자 총장 등 내외인사와 교직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3시에 거행된 봉헌식은 김원쟁 교목의 사회로 건축보고, 봉헌사, 총장 인사 말씀 및 표창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봉헌식에서 송자 총장은 「이제 우리는 도서관 건물다운 도서관을 새로 갖게 되었으며, 이 새로운 도서관이 외형만 도서관다운 도서관이 아니라, 내실을 갖춘 참다운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 모두는 이 도서관을 아까고 사랑하며 열심히 이용해서 연세의 학풍이 진작될 수 있도록 해야 하겠다」라고 말했다.
원주캠퍼스 중앙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2,513평의 철근콘크리트조와 적벽돌 및 화강석으로 이루어진 건물로 동우건축에서 설계를, 주식회사 대우에서 시공을 담당하였으며 지난 1992년 11월 1일에 착공하여 총 공사비 55억 5천 5백만원이 투입되었다. 현재 원주 중앙도서관은 총 1,024석의 열람 좌석과 123,400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산실과 Solboume을 Host로 연결하여 워크스테이션급의 단말기 삼십여대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도서관 어디에서나 도서정보 검색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한편 백운관으 지하 1층, 지상 3층의 건물이었으나, 1개층 및 200석짜리 두 개의 계단강의실 등 모두 635평의 교육 · 연구공간을 증축하여 현재는 총 연면적 2,310평에 지하 1층, 지상 4층의 새로운 건물로 태어났다.
이날 봉헌식에서는 도서관 신축 및 백운관 증축에 공헌을 한 동우건축 강철구 사장, ㈜대우 장영수 사장, 김원기 현장소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