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통합 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설명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9-09-16

  통합정보시스템은 정보화추진 1단계

대학의 모든 구성원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연구·교육·행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정보화추진 프로젝트』(연세V-Project)의 첫걸음인 통합행정정보시스템 구축에 관한 설명회가 9월 6일과 7일 양일간 오후 2시 연세공학원 강당에서 통합정보시스템구축위원회 주최로 열렸다.

교수와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이영선 기획실장이 「학교발전계획과 행정정보화」의 제목으로, 김기영 정보화추진위원장이 「정보화 비전과 전략」의 제목으로, 윤대희 정보통신처장이 「통합행정정보시스템구축」의 제목으로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정보화를 발판으로 세계적인 연구·교육 기관으로 도약하려는 목적을 세우고 추진하는 『정보화추진 프로젝트』는 크게 ▲1단계 : 네트워크 환경개선, 슈퍼컴퓨터에 의한 교육·연구·행정시스템의 중앙통합시스템 도입 ▲2단계 : 인문·사회·과학·공학·의학 등 부분별 분산시스템 도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단계로 추진하는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은 대학에서 수요자 중심의 행정관리가 이뤄지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통합행정정보시스템은 교직원의 정보관리능력을 국제화함으로써 개인별 업적을 극대화하는 결과를 낳을 것으로 기대된다.

  2001년, 「Y.S. - Campus」실현

정보화추진위원회는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함에 있어서 연세의 자원을 전제로 하는 우리 고유의 모델(YS e-campus)을 개발한다는 원칙을 세웠으며, 높은 수준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5월 세계적인 ERP업체인 독일의 SAP와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러한 정보화추진 프로젝트가 완성되는 2001년 즈음에는 명실공히 세계적 수준의 전자화된 캠퍼스가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Y.S. - Campus」라는 명칭으로 불리는 이 정보화 캠퍼스의 개념은 다음과 같다.

 

vol. 29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