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특성화추진위원회, 특성화계획 확정 발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1-04-16

  교책분야에 국학, 국제학, 첨단과학기술, 의료·보건 선정

특성화추진위원회는 21세기에 우리대학교를 세계 1백위권 대학에 진입시키기 위한 「새천년 연세 특성화 추진계획」을 확정해 4월 12일 열린 교무위원회를 통해 발표했다. 이 계획에 따르면 연세 특성화는 '교책분야'와 '집중화 및 육성분야'로 나뉘어 추진된다.

교책분야는 국내외 우수대학의 교육·연구프로그램과의 비교우위 확보를 목표로 하며 우리대학교 전체 차원에서 운영되며, 여기에는 ▲국학 ▲국제학 ▲첨단과학기술 ▲의료·보건의 4개 분야가 선정됐다. 국학분야는 국학진흥연구단, 국제학분야는 국제학연구단, 첨단과학기술분야는 IT(Information Technology)와 CT(Clean Technology)와 NT(Nano Technology) 연구단, 의료·보건분야는 의료 및 의용기술연구단으로 구성된다.

한편 집중화 및 육성분야는 국내외 최고수준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 선택을 통한 집중의 필요성이 높거나 일정한 비교우위를 갖고 있어 육성이 필요한 분야로서 단과대학이나 연구소와 같은 단위기관 차원에서 추진된다. 여기에는 △신학선교 △상경·경영 △사회·교육 △기초 및 응용과학기술 등 4개 분야가 선정됐다. 정진위 교학부총장은 특성화계획을 두고 "아직은 시작이며 몇 대 총장을 거쳐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vol. 32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