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통합행정정보시스템 이어 통합학사정보시스템 구축한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0-11-16

  입시·수업·휴복학·평가·졸업 등 학사업무 정보화

정보통신처는 우리대학교 정보화의 1단계인 통합행정정보시스템 구축을 성공리에 마무리짓고 2000학년도 11월부터 2단계인 통합학사정보시스템 구축을 시작한다고 11월 13일 열린 교무위원회를 통해 밝혔다.

정보통신처는 1997년 7월부터 재무, 회계, 자재, 설비, 인사, 연구 등의 업무를 관리하는 통합행정정보시스템을 구축해 금년 4월에 개통한 바 있으며, 이상의 1단계 작업에 이어 이번 달부터 내년 4월까지 '현업기능 분석 및 자료준비' 과정을 거쳐 2002년 2월까지 '구축팀 구성 및 개발'을 진행해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2002년 3월에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이 성공적으로 개통되면 입시, 등록·장학, 학적, 수업, 성적, 졸업사정, 동문활동 등의 업무가 효율적으로 수행되고 재학생과 동문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희 정보통신처장은 이에 대해 "행정과 학사 두 단계에 걸친 통합정보시스템이 완성되는 내후년이면 대학 정보화의 틀이 잡힐 것"이라며 "통합정보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조속히 해결해 학교 구성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통합학사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구축위원회에는 김기영 정보화추진위원장과 이영선 기획실장, 김재희 정보통신처장, 민경찬 교무처장, 백태승 학생처장, 안명현 총무처장, 김하수 입학관리처장 등이 참여하고 있다. 또 류갑호 수업과장을 팀장으로 하는 개발팀에는 5∼10명의 현업팀과 6명의 전산지원팀 등이 참여하고 있다.

 

vol. 32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