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상남경영관 건립 기공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7-04-01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경영연구교육기관

3월 17일 오후 3시 30분 알렌관 옆에서 상남경영관 건립 기공식이 있었다. 98년 10월 준공예정으로 이날 기공식을 가진 상남경영관은 95억원의 공사비를 들여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2천평 규모로 최신 정보시스템을 갖춘 초현대식 건물로 지어지게 되며 완공 후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경영연구교육기관으로 자리잡게 될 전망이다.

상남은 LG그룹 구자경 명예회장의 아호인데, 구자경 명예회장은 그동안 우리나라 산업화 과정의 경영현장에서 익힌 평생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이라는 경영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실질적인 산학협동의 필용성을 인식하고 있던 터에 우리나라 경영학 분야의 선두주자이자 경영학의 세계화 조류에 가장 앞장서 온 우리대학교 상경대학과 제휴하여 이날 상남경영관 기공식을 갖게 된 것이다.

상남경영관은 경영교육환경의 선진화를 앞당기고 세계의 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산학협동의 전형으로 발전하여 한국경영학 교육의 국제화, 세계화 틀을 다져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상남경영관은 국제협력 MBA과정 개설, 한국경영에 관한 국제학술지 발간, 국제경영 포럼, 해외유수 초빙교수와의 국제공동연구, 한국기업경영사례 개발, 상남 석좌교수제 운영 등을 통하여 우리대학교가 갖고 있는 최대 장점 중의 하나인 국제교류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기공식에는 방우영 재단이사장과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 신승교 LG건설 사장, 이문호 회장실 사장과 김병수 총장, 유주현 교학부총장, 김기영 대외부총장, 워싱턴대학 윌리엄 브래드포드 경영대학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상남경영관 기공식과 함께 「국제화 경영대학원(글로벌 MBA)」 과정 제1기 입학식이 있었는데 이 과정은 LG그룹의 해외사업을 책임지고 전개해 나갈 글로벌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특별과정으로 35명이 입학하였다.

 

vol. 25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