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2015 융·복합 응급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8-19

2015 융·복합 응급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

●응급의료기기연구회 발족식 개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병원장 윤여승)은 지난 7월 10일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임상연구 인프라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융·복합 응급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 및 응급의료기기연구회 발족식’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에는 김기선 국회의원과 윤여승 연세원주의료원장을 비롯해 응급 의료기기를 사용하는 다수의 기관 및 제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은 현재 사용되는 응급의료기기의 융·복합을 통한 차세대 응급의료기기개발 촉진과 응급의료기기 분야의 블루오션 개척에 대한 다양한 의견개진과 최신지견으로 활발히 진행됐다. 특히 심포지엄에 앞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과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벨리, 우리 대학교 의료기기개발촉진센터,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시제품의 공인인증시험 상호협력, 연구개발 공동추진, 정보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4자 협약을 통해 TRL(기술성숙도) 1~8단계까지 응급의료기기 원스톱 서비스가 실현화됨에 따라 중소업체에서도 복잡한 인증, 임상 등의 절차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응급의료기기 개발에 매진할 수 있게 됐다.

 

 

vol. 58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