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이과대학 창립 100주년 기념 산·학·연 동문 CEO 초청 특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8-19

 

이과대학 창립 100주년 기념, 산·학·연 동문 CEO 초청 특강

자랑스러운 동문들의 성공담을 한자리에서

 

이과대학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해 산업계, 학계, 연구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 CEO들을 초청해 그들의 성공과 실패담을 진솔하게 듣고, 각 CEO 종사 분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특강 시리즈를 마련했다.

제1회 특별 강연의 주인공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신용현 원장(물리학과·79학번)이었다. 그는 “Better Standards, Better Life”라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슬로건을 주제로 지난 6월 5일 삼성학술정보관 장기원 국제회의실에서 여성으로서 연구원 원장이 되기까지의 여러 에피소드와 여성 과학자로서의 삶을 소개했다.

지난 7월 7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케이스톤파트너스 유현갑 대표(수학과·87학번)를 초청해 “꿈은 이루어진다”는 주제로 제2회 특별 강연을 열었다. 사모펀드라는 다소 이색적인 분야에서 성공한 유 대표는 2008년 세계 경제 위기 등 다양한 경제 문제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두 차례의 강연 모두 우리 대학교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비롯해 많은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박승한 이과대학 학장은 “이과대학은 지난 100년간 산·학·연 여러 분야에서 우리나라 과학 기술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동문들을 많이 배출해 왔다”며 이과대학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했다.

이과대학은 올해 하반기에 동문 CEO 특강을 서너 차례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vol. 58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