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세브란스 체크업, 연세 골프·사이언스 확장 개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7-16

세브란스 체크업, 연세 골프·사이언스 확장 개소

 

세브란스 체크업이 6월 8일 ‘연세 골프·사이언스’를 확장 개소했다.

연세 골프·사이언스는 골프 스윙과 신체 상태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균형 잡힌 신체를 다시 만들고, 트레이닝을 통해 제대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또한 연세 골프·사이언스는 26가지의 골프데이터와 스윙 중 몸의 움직임에 관한 데이터 등 자신의 체형, 근력상태, 척추 및 골반구조를 분석해 준다. 분석된 자료를 통해 골프로 인한 부상을 예방하고, 골프실력 향상을 위한 단계적 프로그램을 설계해준다.

프로그램은 △분석 패키지 △분석·레슨 패키지 △선수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세 가지 프로그램은 프로골퍼 최송이 씨가 직접 관리한다. 최송이 프로는 골프 국가대표(2004~2005년), KLPGA 정회원, 미국 LPGA 투어프로(2007~2011년)를 지내고, 현재 골프국가대표상비군 코치로도 활약 중이다.

연세 골프·사이언스를 만든 설준희 세브란스 체크업 신체리모델링센터 자문위원은 “자신의 체형 및 성향과 맞지 않는 스윙은 골퍼들을 매우 고생시킨다”면서 “연세 골프·사이언스 프로그램이 자신과 딱 맞는 스윙 메카닉스를 찾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개소식 후에는 △골프스윙과 신체리모델링(프로골퍼 최송이) △골프스윙의 바이오메카닉스(연세대 체육학과 이성철 교수) △골프·사이언스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vol. 58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