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구 프론티어] 정형일 교수 연구진,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신산업 창조 프로젝트」에 선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7-16


 

정형일 교수 연구진,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신산업 창조 프로젝트」에 선정

 

생명공학과 정형일 교수 연구진이 제안한 ‘저 통증 혈액채취 기술 기반 스마트 혈액진단시스템’ 연구가 미래창조과학부와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년 「신산업 창조 프로젝트」’ 신규과제에 지난 6월 30일 선정되었다.

정형일 교수 연구진의 라이프케어(life care) 분야를 포함하여 총 6개 분야에 2년간 약 172억 원(2015년 약 87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본 사업에는 총 159개 과제가 제안되어 2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과제 선정에는 향후 새로운 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산업화 과제로서 기술의 혁신성, 융합성, 파급력 및 사업화 가능성이 중점적으로 고려되었다. 기술 사업화 전문가단의 지원 아래 2년 내에 신제품 출시가 가능하다.

신규과제로 최종 선정된 정형일 교수 연구진의 ‘저 통증 혈액채취 기술 기반 스마트 혈액진단시스템’ 연구는 독자적인 개발 기술인 멀티 마이크로란셋 기술과 스마트진단센서 기술의 융합을 통해 저 통증으로 혈액을 채취하는 동시에 다양한 대사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원터치 스마트 혈액진단 시스템’이다. 혈액채취 후 진단센서로 채취된 혈액을 이송하는 과정이 생략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편의성 증진뿐만 아니라 감염 등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혈액 채취가 필수적인 다양한 형태의 현장검사 진단기기에 활용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2년 내 상업화를 목표로 개발할 예정이다.

 

vol. 58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