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 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7-16

 

인물 동정

 

김은경 교수 / 명예박사학위(Doctor Honoris Causa) 수여

공과대학 화공·생명공학부 김은경 교수(연구처장)가 Ecole Normale Supérieure de Cachan으로부터 명예 박사학위(Doctor Honoris Causa)를 받았다. ENS Cachan은 김 교수는 유기전자분야에서 탁월한 학문적 업적을 이루어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명예박사학위 소개자인 Pierre Audebert 교수는 김은경 교수의 Electrofluorochromic device 개발 업적과 기능성 공액고분자 소재의 개발 업적을 소개하였다.

 

신현윤 교수 / 한국상사법학회 하계학술대회 개최

법학전문대학원 신현윤 교수(교학부총장, 한국상사법학회 회장)가 7월 3일과 4일 이틀간 ‘한국경제의 미래를 위한 상사법의 시대적 과제’를 주제로 SKT 미래경영연수원에서 한국상사법학회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세계경제 속의 한국경제를 진단하고, 기업지배구조의 개편과 자금조달의 활성화 등을 위한 상사법의 현안 과제를 다루었다

 

인요한 교수 /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4대 총재에 선임

의과대학 인요한 교수(가정의학)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4대 총재로 선임됐다. 인요한 교수는 2018년까지 3년간 보건복지부 산하 보건의료지원전문 공공기관인 KOFIH에서 관련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KOFIH는 ‘국민과 함께 질병 없는 세상, 건강한 지구촌을 만들기’를 미션으로 개발도상국을 비롯한 외국, 북한, 재외동포 및 외국인근로자 등에 대한 보건의료지원사업 등 국제협력 증진과 인도주의 실현을 위해 2006년 설립된 재단이다.

 

임지선 교수 / 저서 ‘2015 세종도서 학술부문’에 선정

음악대학 작곡과 임지선 교수의 저서 <영화로 보는 현대음악>(수문당에서 출판)이 ‘2015 세종도서 학술부문’에 선정되었다.

이 책은 19세기 말부터 20세기 말에 이르는 다양한 현대음악어법을 이론과 음악사를 통하여 설명했다. 영화 장면에 배경으로 등장하는 독특한 음악 언어와 사조에 대한 설명으로, 현대음악이 낯설고 어렵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파격’이라는 뜻밖의 감동과 재미를 경험하게 한다.

 

전광석 교수 / 제3대 헌법재판연구원장에 취임

법학전문대학원 전광석 교수가 제3대 헌법재판연구원장에 취임했다. 헌법재판연구원은 2011년 개원하였으며 헌법과 헌법재판에 관한 중·장기적인 연구업무와 헌법재판에 관한 교육업무를 담당하는 연구·교육기관이다.

전 교수는 한국사회보장법학회 초대 회장, 한국헌법판례연구학회 회장, 한국헌법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헌법재판소에서 2008년부터 약 2년간 초대 헌법연구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최홍식 교수 / 세종대왕기념사업회 신임 회장에 취임

강남세브란스병원 최홍식 교수(이비인후과)가 7월 2일 세종대왕기념사업회 신임 회장에 취임했다. 최 교수는 국어학자이자 국어운동가인 외솔 최현배 선생의 손자로, 외솔회 이사장, 한글학회 이사, 세종대왕기념사업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세종대왕기념사업회는 1956년 10월 9일 한글날 기념식장에서 창립돼 세종대왕의 성덕과 위업 선양을 수행하고 한글 및 국학 발전을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vol. 58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