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글로벌데이 ‘Globalympics’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6-16

글로벌데이 ‘Globalympics’ 개최

● 다양한 나라의 스포츠 체험

● 문화 교류를 통한 세계에 대한 이해

 

국제화를 도모하는 취지로 매 학기 개최되는 글로벌데이(Global Day) 행사가 이번 학기에는 ‘글로벌림픽스(Globalympics)’라는 이름하에 5월 21일(목)과 22일(금) 이틀간 글로벌라운지에서 열렸다.

‘Globalympics’는 ‘Global’과 ‘Olympics’의 개념을 합쳐 만든 이름이다. 이는 세계 여러 나라의 스포츠 체험을 통한 문화 교류의 취지를 반영한 것이다.

이 행사에는 총 5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참가자들은 한국, 영국, 프랑스, 에티오피아, 인도 등에서 기원한 태권도, 골프, 조정, 복싱, 펜싱, 축구 등의 스포츠 체험을 통해 타문화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글로벌마인드를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담당한 연세글로벌은 “참가자들이 실제로 사용해볼 수 있는 조정 연습 기구, 펜싱 기구 등의 장비를 마련하여 스포츠 체험의 현장감을 살릴 수 있었고, ‘글로벌’과 ‘스포츠’가 적절히 조화된 콘텐츠 덕분에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제처와 Yonsei-SERI EU Centre가 공동 주최하였으며 국제처 산하 학생동아리인 연세글로벌(Yonsei Global)에서 주관하고, 코모엔터프라이즈, 알천복싱체육관, 우리대학교 펜싱부, 그리고 강남펜싱에서 행사를 후원하였다.

‘글로벌데이’는 글로벌 명문 교육기관으로서 우리대학교 재학생들이 활발한 문화 교류를 통해 세계에 대한 이해와 안목을 폭넓게 증진시켜주는 행사로, 연간 2회 글로벌라운지에서 개최된다.

 

 

vol. 58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