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경영대 동아리 마프,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대회 우승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5-16

경영대 동아리 마프,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대회 우승

 

우리 대학교 동아리 마프(MARP)팀이 지난 3월 26일 서울 삼성동에서 열린 ‘2015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결선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로레알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화장품 그룹으로, 랑콤, 키엘 등 세계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들을 소유하고 있다. 1993년부터 시작된 ‘브랜드스톰’은 지난 23년 동안 45개국 7만명 이상의 대학생들이 참가한 오랜 전통의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이다. 예비 마케터들의 ‘마케팅 올림픽’이라 불리 울 만큼 큰 행사이다. 참가자들은 본인이 직접 브랜드 매니저가 되었다는 가정하에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야 한다. 다른 공모전과는 달리 브랜드스톰은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에서 실제 로레알 브랜드 마케터 및 에이전시들과 협업을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브랜드스톰의 심사위원은 로레알 최고경영진으로 구성되며, 최종 우승팀의 아이디어는 실제 로레알 브랜드의 마케팅에 적용될 수 있어 단순한 대학생 마케팅 경연 대회보다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화장품 브랜드 랑콤의 면세 사업부 마케팅 전략 제안’으로 6개월전부터 많은 국내 대학의 대학생들이 참가해, 총 4팀의 결선 진출팀이 선발되었다. 특히, 이 4팀의 결선 진출팀 중 2개 팀이 연세대학교에서 배출되어 학생들의 저력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이렇게 치열한 예선과 결선을 뚫고 연세대 마프팀 김지원(경영 12), 정혜욱(영문/경영 11), 윤재연(경영 11)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마프팀 김지원 학생은 “여섯 달이란 긴 시간 동안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너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윤재연 학생은 “학교에서 배웠던 마케팅 이론들을 실무에 적용시켜보았을 뿐인데, 너무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된 것 같다.”며, “연세대학교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국제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싶다”고 말했다. 정혜욱 학생은 “교수님들의 성원이 없었다면 이러한 수상은 힘들었을 것 같다. 학회를 지도해 주시는 경영대학 장대련 교수님, 또 전공 수업시간에 만나 뵙게 되는 모든 교수님들에게 이 공을 돌리고 싶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번에 우승한 연세대학교 마프팀은 한국을 대표하여 6월 18일에 열릴 2015 브랜드스톰 파이널 국제 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로레알 그룹 본사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에서 이뤄지는 파이널 국제 대회에서는 45개국, 각 나라의 대표팀들이 경합을 벌이게 된다. 국제 결선에서도 우리 연세대학교 팀의 우수한 결과를 기대한다.

 

 

vol. 58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