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박삼구 회장에게 명예경영학 박사학위 수여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5-16

 

박삼구 회장에게 명예경영학 박사학위 수여

 

우리나라의 산업과 경제 및 대학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우리 대학교는 지난 5월 9일 개최된 창립 130주년 기념식에서 박삼구 총동문회장(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에게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박삼구 회장은 1945년 광주에서 태어나 1967년 우리 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금호타이어에 입사해 경영에 첫발을 내딛었다. 이후 금호실업(주) 및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경영 능력과 자질을 인정받았다. 2002년 9월부터 현재까지 금호아시아나그룹의 회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평소 합리성에 기반한 경영과 고용증대를 통한 사회기여를 강조해 온 박삼구 회장은 운송, 타이어, 건설, 항공 등 국가 기간산업 및 교육, 문화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및 국가발전에 이바지해 왔다.

박 회장은 대외적으로 교육과 문화사업 등 다양한 사회활동에서도 힘썼다. 2005년 제4대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이사장에 취임한 후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왔다.

특히, 2008년 6월부터 지금까지 우리 대학교의 총동문회장으로 재임하면서 동문들의 힘을 모아 학교의 위상을 드높이고 교육여건을 개선하는 데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백양로 재창조 사업의 일환으로 연세금호아트홀 건립을 후원함으로써 모교의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했다.

 

vol. 58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