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99학년도 입시 기본계획 발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8-04-01

  정시모집 '가'군으로

우리대학교가 99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일자를 지난해와 같은 '가'군(99년 1월 4일 27일)으로 결정, 서울지역에서는 처음으로 3월 24일 발표했다. 우리대학교는 교육부가 3월 11일 발표한 99학년도 대학입학전형 기본계획에 따라 입학전형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표준점수제 도입키로

우리대학교는 또한 3월 23일 서울 시내 주요 12개 대학 입학관계자 합동회의를 통해 표준점수제를 도입키로 결정했다.

표준점수제는 선택과목의 난이도를 조정해, 쉬운 과목으로 수험생들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우리대학교는 선택과목 외에 언어-수리탐구Ⅰ-외국어 영역 등 주요과목에도 표준점수제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날 합동회의에서는 또 각 대학 논술출제 교수들이 모여 '논술출제-채점-분석을 위한 연구위원회'를 구성, 논술의 공동 채점기준을 마련키로 했다.

위원회는 이에 따라 감점항목, 모범답안 등에 관한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확정해, 수험생들에게 미리 알려주기로 했다. 그리고 지난해 '동서고금의 고전을 바탕으로 출제한 논술고사'가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하고, 내년 입시에도 이같은 원칙을 지키기로 했다.

  우리대학교, 다양한 특기자 선발키로

한편 우리대학교는 특차 모집인원을 지난해 수준(49%)으로 맞출 것이며, 다양한 특기자에게 특차 모집의 기회를 줄 예정이다. 입상자에게 지원자격을 주기 위해 우리대학교 주최로 학력경시대회도 준비중이다. 또 지난해 도입된 취업자 전형의 조건을 완화하고 선발인원도 늘릴 계획이다.

 

vol. 27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