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 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5-01

 

인물 동정

 

김경남 교수

연송치의학상 대상 수상

치과대학 김경남 교수(치과생체재료공학교실)가 4월 25일 대한치의학회에서 주관하는 제11회 연송치의학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물리학 분야 중 플라즈마를 기초 및 임상 치의학에 접목시키는 융합연구를 선도하여 많은 연구 업적을 이루었다. 김 교수는 이번에 받은 상금 1,500만원 전액을 치대 기초치의학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조재국 교수

국방부 피해자심의위원회 위원 위촉

연합신학대학원 조재국 교수(교목실장)가 지난 4월 16일 2년 임기의 국방부 피해자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심의위원회는 지뢰피해자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발효에 따라 한국전쟁 이후 민간인지뢰피해자에 대한 위로금과 의료지원금을 지급하게 된다. 조교수는 1997년 노벨평화상 수상단체인 국제지뢰금지운동(ICBL)의 한국지부인 (사)평화나눔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허준행 교수

홍조근정훈장 수상

토목환경공학과 허준행 교수가 지난 3월 20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 ‘세계 물의 날’ 정부기념식에서 홍조근정훈장을 받았다. 허준행 교수는 1996년 6월 제정된 자연재해대책법에 근거해 시행된 재해영향평가서 제1호를 작성하고, 강우빈도 해석프로그램(FARD)을 독자 개발하는 등 지난 20여 년간 우리나라 수자원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병수 명예교수

대한민국학술원 자연과학부 회장에 선출

김병수 명예교수(의과대학)가 대한민국학술원 자연과학부 회장으로 선출됐다. 대한민국학술원은 인문사회과학부와 자연과학부의 2개 부에 회장을 두고 있으며, 회장은 회원들의 투표로 선출된다. 자연과학부 회장으로 당선된 김병수 명예교수는 지난 4월 1일부터 2년 임기를 시작했다. 김병수 명예교수는 우리 대학교 13대 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대한민국학술원은 정부조직법에 의해 설치된 대한민국학술원법에 근거하여 모든 학문분야의 학자들로 구성된 교육부 소속의 최고학술기관이다. 대한민국학술원 정원은 150명이며, 각 학문분야 연구와 정부정책의 자문기관으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회원은 종신제로 운영되며 학술원 회원 150명 중 의학자는 현재 9명뿐이다.

 

민경찬 명예특임교수

‘인사혁신추진위원회’ 민간위원장에 위촉

민경찬 명예특임교수(수학)가 정부의 ‘인사혁신추진위원회’의 민간위원장으로 3월 23일 위촉되었다. 임기는 3년이다. 인사혁신추진위원회는 범정부 차원의 인사혁신을 통한 공직 경쟁력 강화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설치된 국무총리 소속 위원회이다. 인사혁신 관련 장기전략을 수립하고, 관련 부처와 기관 간의 협력 및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 등에 대한 사항을 협의한다.

 

vol. 57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