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CPA 시험 설명회 성공적으로 열려, 재학생을 위한 CPA 커리어 프로그램 5월 개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4-16

CPA 시험 설명회 성공적으로 열려, 

재학생을 위한 CPA 커리어 프로그램 5월 개강 

 

지난 4월 8일 수요일, 국제캠퍼스에서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공인회계사(CPA) 시험 설명회가 열렸다. 설명회는 경영대학 공인회계사 지도교수인 문두철 교수의 공인회계사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현업에 있는 EY 한영회계법인 박용근 CPA(90학번)와 글로벌교육원 정승화 원장(경영대학 교수)의 협찬으로 진행되었다.

문두철 교수는 “우리 대학교의 공인회계사 합격자가 점점 줄고 있어, 학생들에게 공인회계사 시험의 현황과 전망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고 설명회 기획 의도를 밝혔다. 

EY 한영 회계법인에의 박용근 CPA는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 회계법인에 입사하면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활동할 수 있는 국제적인 기회가 주어진다”며, “일찍부터 공인회계사에 대해 관심을 갖고 도전한다면 국제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공인회계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열린 공인회계사 시험 설명회는 10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많은 질문을 했다.  

국제캠퍼스에 위치한 글로벌교육원(정승화 원장)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강의를 제공할 수 있는 CPA 커리어 프로그램을 기획 중에 있다. 글로벌교육원에서는 공인회계사 지도교수인 문두철 교수에게 자문을 구해 과정을 개발하고, 직원들과 함께 많은 회의도 하고 있다. 정승화 원장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이 공인회계사 시험을 미리 준비하여 합격률을 높이고, 취업에서도 다른 취업준비생보다 더욱 강한 취업 역량을 보유할 수 있을 것”이라며 CPA 커리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된 취지를 밝혔다.

CPA 커리어 프로그램은 국제캠퍼스 1학년 학생과 일반인들이 글로벌 리더의 기본 소양인 기초회계 역량을 쌓고, CPA를 미리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서울에 가지 않고도 양질의 강의를 받을 수 있게끔 기획한 과정이다. 다수의 강의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CPA들이 강의를 담당하며 본인들이 쌓아온 CPA 시험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연세대학교 1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2-4학년 학생들에게도 문이 열려있다. 5월 프로그램이 끝남과 동시에 여름 합숙 캠프를 시작하여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철저히 시험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굳이 서울로 가지 않아도 국제캠퍼스에서 높은 수준의 수업을 받을 수 있고, 체계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과정이다.

 

 

vol. 57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