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대 우수업적교수 시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4-16

의대 우수업적교수 시상

 

의과대학은 19일 강당에서 전체교수회의를 갖고 기관별 주요 보고와 의과대학 발전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정남식 의무부총장과 이병석 의대학장 등 200여명의 행정보직자와 보직교수,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중강당에서 화상회의를 연결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전체교수회의에서는 신임교원, 보직 만료자 및 신임 보직자를 소개하고 우수업적교수상을 시상하는 시간도 가졌다.

세브란스병원 14명, 강남세브란스병원 6명을 비롯한 20명의 신임교원과 13명의 보직 만료자 및 신임 보직자가 의료원의 일원으로 의과대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2014년도 우수업적교수상 시상식도 이어졌다. 연구부분에서는 보원학술상에 노성훈 교수(외과학), 계연학술상에 이필휴 교수(신경과학)가 수상했다. 

김승업 교수(내과학)와 정호성 교수(해부학)는 연구업적부문에서 유영철 교수(마취통증의학)와 강지인 교수(정신과학)는 젊은연구자상에 선정됐다. 연구비수주부문에서는 김현창 교수(예방의학)가 받았다. 

교육부분에서는 강의부문에 김세훈 교수(병리학)가, 교과목 운영부문에 김세주 교수(정신과학)와 한광협 교수(내과학)가 선정됐으며, 교수학습 및 선택과목분야에서는 박전한 교수(미생물학)가 수상했다.

특별상으로는 박형우 교수(해부학)가 학교역사 정립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진료부분에서는 정조원 교수(소아과학)와 김성훈 교수(산부인과학)가 최우수상을 정보영 교수(내과학), 박은숙 교수(재활의학), 최영득 교수(비뇨기과학), 박세호 교수(외과학)가 우수상을 받았다. 

공로상에는 인요한 교수(가정의학)와 유대현 교수(성형외과학), 구본녀 교수(마취통증의학), 최윤락 교수(정형외과학)가 선정됐다. 

 

 

vol. 57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