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연세대학교 중국연구원 발전기금 협약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3-16

 

연세대학교 중국연구원 발전기금 협약식

 

연세대학교 중국연구원(원장: 김현철)은 중문과 동창회장인 유진그룹 유경선 회장의 지원으로 2015년 1월 1일 출범했다. 중국연구원은 향후 인문학적 관점에서 중국문화의 심층을 종합적으로 연구하여 그 성과를 사회적으로 확산함은 물론, 인문학과 사회과학 분야의 학제 간 중국연구를 바탕으로 국내 중국학연구의 통합적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지난 3월 4일, 총장실에서 정갑영 총장, 박진배 행정대 외부총장, 김상준 대외협력처장, 하경심 교수(성평등센터 소장)가 참석한 가운데 <연세대학교 중국연구원 발전기금 협약식>을 개최했다. 유경선 회장은 이 자리에서 정갑영 총장에게 대를 이어 중국연구원을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김현철 중국연구원장은 향후 인문·사회과학 등 전반적인 중국학 방면에서 차별화된 연구와 인력을 양성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유진그룹은 초기 운영자금으로 우선 5억 원을 우리 대학교에 기부 했다. 또한, 향후 매년 1억원씩 5년 간 총 10억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유경선 회장은 이후 2세 경영으로 이어지더라도 언더우드가(家)에서 연세를 지원했던 것처럼 계속해서 연세대학교 중 국연구원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중국연구원은 앞으로 특성화, 전문화, 학술화를 통해 국내 중국학 연구의 균형 잡힌 발전과 바람직한 한중관계의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vol. 57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