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2015학년도 입학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3-01

 

2015학년도 입학식

새내기 연세인을 맞이하는 2015년 입학식을 2월 27일 오전 11시 노천극장에서 개최했다. 정갑영 총장은 입학식사에서 신입생들에게 세 가지를 당부했다. 첫째로, 원대한 꿈과 비전을 가질 것, 둘째로, 대학생활을 통해 자기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 셋째로, 대학생활이 나눔과 섬김을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기간이 될 것 등이다.

특히, 순자(荀子)에 나오는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 것을 알지 못하고, 깊은 골짜기에 가지 않으면 땅의 두터움을 알지 못한다’는 말처럼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서 넓은 시각으로 세계를 바라볼 수 있어야 하는데, 연세 캠퍼스에서 깊고 넓은 시야를 길러 나가라고 당부했다.

 

입학식 전 <학부모를 위한 연세소개> 행사 개최

우리 대학교는 입학식 당일인 2월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대강당에서 <학부모를 위한 연세소개> 행사를 개최했다. 김상준 대외협력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최강식 학부대학장은 ‘연세대학교 교육’을 주제로 신입생 학부모들에게 강연을 했다. 최 학장은 우리 대학교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전통을 설명하고, 특히 송도 국제캠퍼스에서 실시하고 있는 RC 교육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였다.

김상준 대외협력처장은 현재 신촌캠퍼스에서 진행 중인 백양로 재창조 프로젝트에 대하여 설명하고, 홍보 동영상을 함께 시청했다. 신입생 학부모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대학교의 역사와 전통, 제3창학을 위한 혁신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국제캠퍼스의 RC 교육과 백양로 재창조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알게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vol. 57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