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제1회 전국 행정학과 대학원생 학술대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3-01

행정학과 BK21 플러스 사업을 통해 학문후속세대 연구역량 강화와 수도권- 지방대학 간 네트워크 형성

행정학과 대학원(BK21 플러스 사업단)은 지난 2월 25일 수요일 '제1회 전국 행정학과 대학원생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전국 11개 대학원에서 70여 명의 대학원생이 참가하여 27개(6개 영문논문 포함)의 학술논문을 발표하였다.

조직행태, 정책수단, 정부와 미디어, 사회적 경제, 지방정부 역량, 문화 및 기술정책, 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행정학과 BK21 플러스 사업단의 연구주제인 '정부역량과 정부의 질'에 대한 논의가 심도있게 이루어졌다. 참여 대학원의 석사와 박사과정 재학생뿐만 아니라, 신진학자, 외국인 학생 등이 고루 참석하였다. 또한 탁월한 연구력을 보인 논문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에 '지역사회 장애인복지지설 조직문화와 사회적 자본이 사회복지사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을 발표한 제주대학교 고관우, 우수상에 우리 대학교 유란희, 장려상에 성균관대학교 김화연, 오현규, 경북대학교 박현주에게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행정학 분야에서 유일하게 대학원생 중심으로 전국적 규모의 학술대회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vol. 57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