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대·한국파스퇴르, 과학적 협력 프로그램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3-01

질병 치료제 개발 등 협력 MOU

의과대학과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1월 28일 한국파스퇴르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연구활동 강화와 과학적 협력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세계 주요 질병의 원인 규명, 치료제 개발을 목적으로 2004년 설립된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프랑스의 세계적인 생명과학 및 바이오기술 연구기관인 파스퇴르연구소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는 독립 바이오기술 전문 연구소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생명과학과 보건 의료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인간의 질병에 대한 치료제 개발과 신약후보의 안전과 효능 평가, 신약 개발 및 공중 보건 향상을 위한 융합 의료 기술에 대해 협력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또 생체 내외에서 약물 저항 연구, 높은 콘텐츠 심사에 대한 이미징 기술 개발에도 협력한다. 이외에도 협력 과학 프로그램 및 연구 프로젝트와 과학자의 교류와 훈련, 정보 및 기술 공유, 과학적인 회의 및 모임도 필요에 따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병석 의대학장은 “세계적인 연구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협력을 통해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게 한다는 의료원의 미션을 수행하고 의과학연구에서 진일보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킴 자바라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소장은 “우수한 연구 인력과 기반시설을 갖춘 의대와의 협력은 질병 치료제 개발에 한 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MOU에 기대감을 표했다.

 

vol. 57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