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제1회 RC공모전 『Show Me the RC』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2-16

영상, 수기, 슬로건 세 분야로 진행

우수 전인 교육사례들을 공유하고 RC의 새로운 비전 제시

영상, 수기, 슬로건 세 분야에 걸쳐 진행된 제1회 RC공모전 『Show Me the RC』 행사가 지난 1월 중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공모전은 학부대학 RC교육원에서 선진 명문형 교육모델인 RC를 직접 체험한 국제캠퍼스 학생들이 RC교육환경에서 성장시킨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RC교육의 긍정적 효과를 널리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2014년 11월에 시작되어 세 달여간 진행된 공모전은 국제캠퍼스 학생들이 팀 또는 개인으로 참가하여 자신이 체험한 RC를 주제로 우리 대학교의 우수 통합형 교육체제를 적극 홍보하며 애교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RC구성원들은 ‘2014년의 RC생활을 돌아보며‘, ’2015학번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RC이야기‘ 등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하고 수기를 작성하였으며, RC홍보 공식 슬로건을 제시해 보았다. 공모전 심사에는 장수철 RC교육원장, RM교수, 학부대학 교수, 학생평가단 그리고 학사지도교수들이 참여하였다.

총 77작품이 세 분야에 제출되었고, 치열한 예선과 본선심사를 거쳐 총 8개의 작품(영상 2, 수기 3, 슬로건 3)이 입상하였다. 수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신지연(언론홍보영상 14) 학생은 “아름다운 시절, 나의 스무 살을 국제캠퍼스에서 꽃피울 수 있어서 행복했다. 송도의 밤하늘을 보면서 서로의 꿈을 이야기하던 나의 스무 살을 절대 잊지 못할 것이다”며 자신의 축복받은 RC 경험을 되돌아 봤다. 이레아 (UIC테크노아트 14) 학생은 "RC, where we make memories"라는 우리 대학교 공식슬로건 “Yonsei, where we make history"와 운을 맞춘 센스있는 슬로건으로 심사에 참가한 학생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영상 우수상 수상자 성현주 (UIC테크노아트 14) 학생은 서정적인 음악에 맞추어 부모님과 함께 짐을 싸서 기숙사에 입사하던 날부터 RC생활을 마치기까지 1년의 생활을 사진에세이 형식으로 추억을 되돌아보는 영상을 제작하여 보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하였다.

영상과 슬로건 분야는 지난 12월 RC가요제에서 장수철 RC원장이 시상하였고, 수기 분야 시상식은 3월 초로 예정되어 있다. 제1회 RC공모전은 우리 대학교 새로운 패러다임의 우수 전인 교육사례들을 공유하고, 나아가 RC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뜻 깊은 행사로 차후 RC행사들과 RC 교육효과에 대해 다시 한 번 높은 기대를 모으는 계기가 되었다. 

 

vol. 57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