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2014 대한민국 인재상, 조문선 · 임현채 · 조재민 학생 선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2-01

학부대학 조문선(사회과학계열 1학년), 원주캠퍼스 임현채(경영학부 4학년), 조재민(의공학부 4학년) 학생이 교육부(장관 황우여)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김승환)이 주관한 『2014 대한민국 인재상』에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꿈과 끼, 창의력과 상상력 및 인성·공동체 정신 등을 갖추고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선도할 우수 인재를 발굴·격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1년부터 시작되었으며 14회째 맞이하였다.

2014년 수상자(고교 60명, 대학 40명)는 교사(교수), 학교장(학장), 중앙행정기관 등의 추천을 받은 전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별 심사와 중앙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되었다. 수상자들에게는 교육부 장관상, 상금 300만원 및 부상 등과 함께 역량계발을 위한 연수기회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조문선 학생은 뛰어난 기획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에 속한 청소년들을 돕는 단체를 설립하여 운영하며 노력하는 인재, 임현채 학생은 창업아이템 확산을 통해 지역축제 활성화에 기여하였으며 글로벌 시장에 영향을 끼치는 창업가를 꿈꾸는 인재로, 조재민 학생은 의료기기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창업 관련 활동들을 바탕으로 미래 의료기기 산업을 선도할 인재로 선정되었다.


 

 

vol. 57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