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공과대학 그린기술연구원(Yonsei Institute of Green Technology) GT Tutorials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2-01

「에너지」, 「유동 및 연소해석」을 주제로 한 튜터리얼 강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에너지」, 「유동 및 연소해석」 분야의 기초이론 및 응용 분야의 지식을 정립

그린기술연구원(원장 손현철 교수)은 1월 19일부터 20일, 그리고 2월 3일 총 3일에 걸쳐 우리 대학교 제2공학관 B201에서 Tutorial Seminar를 개최했다.

주제는 「에너지」, 「유동 및 연소해석」이다. Tutorial 강연에서는 우리 인류가 직면한 중요한 과제인 「에너지」, 「유동 및 연소해석」 연구를 통해 지속가능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학문적 탐구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번 Tutorial 강연은 공과대학 내 대형연구원 출범 3년차를 맞이하여 특별히 기획되었다. 향후 다양한 주제로 시리즈 강연이 이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국·내외적으로 안타까운 소식이 많았던 이때, ‘공학이 인류의 삶에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라는 UNESCO의 화두처럼, 책임 있는 공학기술의 발전을 위해 대학원생의 연구역량을 증진하는 튜터리얼 강연을 마련하였다.

총 3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튜터리얼 강연은 「에너지」, 「유동 및 연소해석」 분야의 외부 전문가 6인의 릴레이식 강연이 이어졌다. 이번 튜터리얼 강연에는 전문가뿐만이 아니라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도 참여했다.

손현철 원장은 “산업화 이후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는 많은 문제들 가운데 에너지는 특히 중요하다. 인구의 급속한 증가는 지구에게 어떠한 후속세대를 물려줄 수 있을까를 진지하게 고민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재생가능 에너지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하면서 튜터리얼 강연 기획의도를 제시하였다.

   

   

   

 

vol. 57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