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치대병원, 청도국제경제협력구와 MOU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1-01

치과분야의 첨단의료 도입

치과대학병원은 5일 중국 청도에서 청도국제경제협력구와 함께 ‘청도연세국제치과병원(가칭)’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최근 중국의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양질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세계 각국의 투자가 이어지면서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 제공이 필요해 중국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해외 유수의 의료기관을 유치하고 있다.

청도는 중국 10대 경제 활력 도시로 중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도시다. 중국은 청도를 상해포동신구와 천진빈해신구에 이어 9번째 국가급 경제신구로 승격시키며 청도서해안경제신구로 지정하고 동부연해지역 경제성장의 핵심도시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런 정부 지원에 따라 청도서해안경제신구는 한국과 해양과학기술, 신에너지, 첨단의료 및 제조업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청도신구 내 국제치과병원 설립 역시 치과분야의 첨단의료 도입을 위해 마련됐다.

청도경제신구 내 청도협력구에서 추진 중인 한중건강산업단지에 들어가게 될 청도연세국제치과병원은 6만 6,000㎡ 규모로 3억 5,000만 위안(한화 663억여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병원건립 사업이다. 구강성형과와 구강악안면외과, 치과보철과, 구강교정과, 소아치과, 임플란트과, 임플란트교육센터, 기공실 등의 진료과외 지원과가 들어가며 유닛체어 200대로 시작해 향후 확장하게 된다.

협약에 따라 치대병원과 청도협력구는 청도신구 내에 3차 치과병원 설립을 추진하게 된다.

세부적으로 치대병원은 청도연세치과병원 설립을 위한 의료진과 관련 인력 교육을 지원하며, 병원 관리와 경영에 대해 자문한다. 청도협력구는 병원설립에 대한 정책지원과 자본투자 등 제반사항을 담당하게 된다.

차인호 치과대학병원장(사진 앞줄 왼쪽)은 “중국과 의료기술, 교육 분야 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게 됐다”면서 “이번 교류를 통해 중국의 치과의료분야의 발전에 한국이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오 시유 청도협력구 서기장은 “현재 중국은 경제성장과 함께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높은 치과의료 수요가 예상되고 발전성도 무한하다”면서 “이번 연세대 치과대학병원과의 협력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상호 적극적으로 진행되길 바란다”며 향후 두 기관의 업무협력이 본격화되길 희망했다.

한편, 치대병원은 청도협력구와 청도연세국제치과병원 설립에 따른 연세 브랜드 사용과 인력 양성, 경영 지원 등에 대한 세부사항을 확정할 계획이다.

 

vol. 57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