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정보대학원 빅데이터 학생팀,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1-01

정보대학원 빅데이터 석사과정 학생들이 행정자치부가 2014년 11월 25일에 개최한 ‘제2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위크톡팀(팀장 : 박선규, 팀원: 정도영, 박찬엽, 서찬웅)이 아이디어 기획부문에서 이 같은 성과를 냈다.

‘제2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정보 공개를 기치로 한 ‘정부 3.0’ 사업 일환으로 행자부는 공개모집을 통해 참여한 432개 팀 가운데 최종 20개 팀을 선정해 총 상금 1억 원을 수여했다.

정보대학원 팀은 농지실거래가 현황, 공간정보, 농작물 재배현황 및 시세 등의 정보와 클라우드 소싱으로 사람들이 올리는 정보들을 조합하여 귀농이나 건강 먹거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아이디어로 국무총리상과 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

정보대학원의 빅데이터 석사과정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빅데이터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주임: 이준기 교수) 우리 대학교 응용통계학과, 컴퓨터공학과, 문헌정보학과, 경영학과와 정보대학원의 최고 교수진이 커리큘럼에 참여하고 있다. 계약학과로 운영되며 기업의 실무진들이 주말에 수업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vol. 57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