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꿈을 크게 가지고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세요”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2-16

정갑영 총장 RC 강연

“‘Impossible’에 어퍼스트로피 하나만 찍으면 ‘I'm possible’이 됩니다.”

지난 12월 2일 저녁 7시 진리관 A 101호. 강연이 시작되기 전 강연장은 270여명의 학생들과 교직원들로 발 디딜 틈 없이 가득 찼다. 좌석은 물론 통로까지 가득 메웠다.

정갑영 총장이 국제캠퍼스를 찾아 학생들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학기 RC 특강의 마지막을 장식한 것. 강연주제는 1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열정으로 만든 기적’. 정 총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여러분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합니다. 하지만 꿈이 소박해 보여요. 꿈을 크게 가지고 아무리 작더라도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봤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경제 이야기로부터 시작한 정 총장은 펄벅 등 유명인의 이야기를 예로 들면서 흥미롭게 강연을 이끌어 나갔다. 학생들 역시 정 총장의 말씀에 귀를 기울였다. 정 총장은 “‘Impossible’에 어퍼스트로피 하나만 찍으면 ‘I'm possible’이 됩니다. 어퍼스트로피를 찍어주는 것이 교육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며 교육에 대한 자신의 철학을 피력했다. 그러면서 긍정의 힘을 강조하고 큰 꿈을 가지고 더 큰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학생들을 격려했다.

40여 분간 정 총장의 강연이 끝나고 학생들의 질문을 받는 시간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특강과 관련된 질문과 함께 RC제도나 재수강 제한 제도 등 학교의 학사시스템에 대한 질문도 했다.

강연을 들은 한 학생은 “총장님께서 말씀하신 긍정의 힘에 대한 강조가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총장님께서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시는 것이 느껴져 감사했다”라고 강연을 들은 소감을 밝혔다. 

 

vol. 57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