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상남경영원 ETP Korea 8기 수료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2-01

상남경영원(손성규 원장)은 11월 12일 오후 5시 30분 웨스틴 조선호텔 코스모스홀에서 Executive Training Programme in Korea (ETPK) 8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 파올로카리디 수석상무관을 비롯해 벨기에 유럽위원회 관계자, 언어연구교육원 이석재 원장, YONSEi-SERI EU 센터 이연호 소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ETPK 8기 과정에는 벨기에, 프랑스, 네덜란드, 스페인, 폴란드 등 8개 국가에서 교육생 11명이 참여했다. 지난 8개월 동안 한국어와 한국경영 수업을 이수한 후 3개월동안 국내 기업에서 인턴십 연수를 마치고 11월 12일 본 과정을 모두 수료했다.

ETPK는 한국 시장에 한국 경제와 문화를 심도가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이다. 특히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비즈니스 영역을 넓히고자 하는 유럽연합 소속 기업 경영자를 주요 대상으로 삼는다. 이를 통해, 특히 차세대 유럽연합의 한국 비즈니스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유럽위원회가 주관하고 재정을 지원하는 ETPK는 2002년부터 시작되었다. 2006년부터는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이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운영해오고 있다.

 

vol. 57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