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The GRDC Symposium 2014 참가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2-01

원주캠퍼스는 11월 10일(월)부터 11일(화)까지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 진행된 ‘The GRDC Symposium 2014(이하 심포지엄)'에 참여했다. 심포지엄은 해외우수연구기관유치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기관 간 연구 교류의 장이다.

원주캠퍼스는 'Fraunhofer IZFP-Yonsei BME Joint Research Center' 유치사업 과제 진행과 관련해 심포지엄에 참여했다. 이 프로젝트에는 의공학부 김한성 교수가 연구책임자를 맡고, 의공학부 김동윤, 서종범 교수와 생명과학기술학부 배기호, 김택중 교수가 공동연구자로 융합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의 기조연설은 단 쉐흐만(Dan Shechtman) 교수가 맡아 큰 관심을 이끌었다. 단 쉐흐만 교수는 2011년 노벨화학상을 받았었다. 또한, 우수성과에 원주 캠퍼스 'Yonsei-Fraunhofer IZFP Medical Lab'이 선정되어 GRDC 센터 소개와 우수성과 사례집에 소개되었다.

*2009년 공고된 해외 우수연구기관 유치사업은 최고의 파트너십을 발휘할 수 있는 연구기관을 찾아 국내에 연구소를 유치하여 시너지 효과를 얻는 것에 목표를 두고 시작되었다. 의공학부 김한성 교수는 2010년 의료기기 응용 및 상용화 분야에 있어 세계 최고의 연구기관인 독일 드레스덴에 있는 프라운호퍼 비파괴평가연구소(IZFP-D)와 공동연구소를 원주에 유치하여 IT, BT, NT 융복합 차세대 첨단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핵심연구기관인 'Yonsei-Fraunhofer IZFP Medical Lab'을 2011년 설립하였다.

 

 

vol. 57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