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 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2-01

 

인물 동정

 

박영렬 학장

중국 절강대 경영대학 국제자문위원으로 위촉

경영대학 박영렬 학장이 지난 10월 중국 절강대학교(Zhejiang University) 경영대학 국제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절강대 경영대학은 학부, MBA, 석·박사 프로그램을 모두 갖추고 있다. 2005년부터 우리 대학교와 교류협정을 맺어 왔으며, EQUIS와 AMBA 인증 획득 대학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었다.

 

신현윤 교학부총장

행정안전부 장관 감사장

신현윤 교학부총장(법학전문대학원)이 10월 21일 제69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하여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신 교학부총장은 평소 경찰을 이해하고 적극 협조하여 오셨으며, 특히 경찰행정 발전에 기여하신 공이 커서 감사장을 수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은국 교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로 선임

이은국 교수(행정학과)가 11월 11일자로 국무총리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임기3년의 이사로 선임되었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국가정책연구의 허브기관으로 26개 유관기관(23개 국책연구원, 2개 국책연구소 및 KDI 국제정책대학원)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정형선 교수

제23대 한국사회보장학회 회장에 선출

정형선 교수(보건행정학과)가 제23대 한국사회보장학회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15년 1월부터 1년간이다. 한국사회보장학회는 건강보험, 국민연금, 사회복지 및 노동 등 사회보장 전반을 다루는 전문학회로,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방하남 전 노동부 장관이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강영희 명예교수

생명과학 대사전 제2판(증보판) 발행

강영희 명예교수(생물학)가 최근 6만 2천여 어휘가 수록된 생명과학 대사전의 제2판(증보판)을 발행했다. 강 명예교수는 대학에서 30년 이상 생물학 강의와 연구를 하였고, 정년퇴직 후에는 재직 후반기부터 구상해 왔던 생명과학 대사전 작업을 시작하여 2008년 2월에 ‘생명과학 대사전’이라는 거작을 탄생시킨 바 있다. 85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왕성한 연구 활동으로 6년이 지난 올해 11월 생명과학 대사전의 제2판 개정 증보판을 발행했다.

 

 

vol. 57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