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글로벌 마인드, 교환학생 관심 뜨거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0-16

국제처장 특강 및 교환학생 경험담 강의

지난 9월 24일 저녁 7시 국제캠퍼스 자유관 B 202호. 강연장 앞에 많은 학생이 모여들었다. 글로벌 인재, 교환학생 등 학생들의 관심 있는 주제라서일까. 그 어느 때보다 강연에 대한 관심은 폭발적이었다. 300여 명이 강의실에 들어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강의실 좌석이 모자라 계단에 앉을 만큼 열기는 뜨거웠다.

모종린 국제처장이 글로벌 마인드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모 처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조건으로 교환학생 경험이 필요하다.”라며, 글로벌 리더십을 갖추는 데 필요한 요소가 무엇인지에 관해 자세히 설명했다.

1시간이 넘는 강의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자리를 떠나지 않고 또렷한 눈빛으로 강연에 열중했다. 모 처장의 강연이 끝나자 실제 교환학생을 다녀온 학생들의 경험담 발표가 이어졌다.

네덜란드로 교환학생을 다녀온 오정훈 학생(경영학)은 교환학생을 준비하기까지 과정은 힘들었지만, 그곳에서 많은 결실을 얻었다고 했다. 이어 고은새 학생(사회복지학)은 하와이에서 보낸 교환학생 생활에 대해서 경험을 소개했다. 두 선배의 실제 경험담은 학생들에게 현실감 있고 친근하게 전달되었다. 시간 관계상 미처 질문을 하지 못한 학생들은 행사가 끝난 뒤에 남아 교환학생을 다녀온 선배들에게 질문하기도 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이하린 학생(약학)은 “교환학생 경험이 있는 선배들의 이야기를 가까이에서 듣고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기뻐했다.

 

vol. 56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