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2014 전국 의료기기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기술거래 페스티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0-01

의료기기개발촉진센터(센터장 김영호)는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과 축적된 지적재산권의 기술이전을 증대시키기 위해 9월 16일 산학관벤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2014 전국 의료기기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기술거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본 행사에서는 전국 의료기기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과 의료기기개발촉진센터의 성과물 전시 및 우수특허 평가회가 진행됐다. 또한,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 이석규 과장 및 원주캠퍼스 산학협력단 신태민 단장이 의료기기 R&D 전략과 기술이전 정책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했다.

의료기기 아이디어 공모 심사에서는 광주과학기술원의 서승완, 김현우, 박창주씨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그 외 7개 팀이 수상했다. 우수특허 평가회는 20여 기관 및 기업 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특허에 대한 사업성, 기술성 그리고 나아가 의료기기 기술 전반에 대한 토론이 이뤄졌으며, 4개 업체에 기술 이전을 진행하는 쾌거를 이뤘다.

본 행사를 통해 개발된 의료기기의 기술이전 활성화와 기업 및 유관기관간의 의료기기 관련 이슈에 대한 공유가 이뤄져 향후 산‧학‧연의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vol. 56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