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의료기기 산업화 맞춤형 전문인력양성 컨소시엄 사업단 개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0-01

올해 2억6천7백만 원, 내년부터 매년 4억 원 지원받아

원주캠퍼스는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기업연계형 연구개발인력 양성사업’에 ‘의료기기 산업화 맞춤형 전문인력양성 컨소시엄 사업단(이하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9월 18일 백운관 121호에서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정건섭 원주부총장을 비롯한 교내 주요 보직 교수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정재훈 원장을 비롯한 의료기기 관련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업연계형 연구개발인력 양성사업은 중소‧중견 기업과 대학원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대학원생 공동 선발, 기업 애로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3개월 이상 현장실습을 하게 된다. 이 사업은 대학원 정규 교과과정으로 제품 설계, 제작(캡스톤 디자인) 프로그램 도입 등 기업의 수요에 맞는 기업-대학의 연대를 보다 강화한 신(新)산학협력체계를 확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사업에 참여한 대학원생들 70% 이상은 졸업 후 동종 중소‧중견 기업에 채용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부터 최대 5년간 지원을 받게 된 우리대학교 사업단을 비롯해 전국의 7개 대학은 32개 중소‧중견 기업과 연계해 2018년까지 석‧박사 300명을 양성하고 사업 참여기업 등 중소‧중견 기업에 200명의 취업을 연계한다.

사업단은 강원도 원주 의료기기 사업 초창기 멤버인 의공학부 윤영로 교수가 사업단장을 맡고 있다. 의공학부의 이경중 교수와 신태민 교수 그리고 관내에 있는 (주)CU메티칼, (주)메디아나 및 (주)헬스앤메티칼이 참여하여 정부로부터 2014년에는 2억6천7백만 원, 2015년부터 매년 4억 원을 5년간 지원 받을 예정이다.

 

vol. 56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