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제1차 연세-스위스 포럼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0-01

바이오 의학-약학 융합 분야 주제로

제1차 연세-스위스 포럼이 9월 16일 국제캠퍼스 언더우드기념도서관 7층 강당에서 열렸으며, 9월 17일에는 치과대학 7층 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포럼은 의과대학, 약학대학과 공과대학 글로벌융합기술원이 공동 주최하고 미래융합원의 WARM HEART 센터가 주관한 행사였다.

바이오 의학-약학 융합 분야에 대한 국제공동연구 및 융합연구 활성화를 위해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약학대학 안영수 학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 제약회사인 스위스 노바티스에서 신약개발을 이끌고 있는 R. Naef 박사, 스위스 국책연구소인 PSI에서 바이오 융합연구를 이끌고 있는 Ballmer-Hofer 교수와 우리대학교에서는 바이오 융합 분야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교수진들이 대거 참석했다. 특히 송시영 의료원 연구처장, 의료원 백순명 교수, 박승한 이과대학장, 융합오믹스 의생명과학과 한균희 교수, 약학대학 한정민 교수, 글로벌융합공학부 여종석 교수가 기조 발표를 하고, 바이오 융합 분야 연구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또한, 스위스 대사관 측에서는 Science & Technology Office의 Patricia Lang 씨와 기술과학 협력 담당관 Christian Schneider 씨가 함께 했고, 이병석 의과대학장의 초청으로 진행된 공식 만찬에는 주한 스위스 대사관 Joerg Al Reading 대사가 참석했다. 

 

vol. 56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