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연세-코이카 석사학위과정 입학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9-16

원주캠퍼스 정경대학원(대학원장 윤방섭)은 9월 3일(수) 대학교회 소예배실에서 연세-코이카 석사학위과정(Yonsei-KOICA Scholarship Program)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번 입학식에는 윤방섭 정경대학원장, 유평준 과정주임교수를 비롯해 우리대학교 교수진, 김범일 가나안농군학교장, 이번에 입학한 연수생 18명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다.

본 연세-코이카 석사학위과정의 공식 명칭은 '지역공동체개발 지도자양성 석사학위과정(Master's Degree Program on Community Development Leadership)'이다. 연수생은 모두 개발도상국가 공무원으로서, 현지에서 새마을운동과 같은 지역개발운동의 교육훈련을 제공할 수 있는 교수인력과 중앙정부에서 지역개발정책을 입안하고 집행할 수 있는 고위공직자를 양성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연세-코이카 석사학위과정은 2011년 9월에 시작하여 그동안 수많은 글로벌지도자를 양성해 왔다. 앞으로 이 과정을 통해 원주캠퍼스는 첫째, 글로벌리더십캠퍼스의 비전을 구현하고 둘째, 나눔과 섬김의 이념을 실현하며 셋째, 언더우드의 정신을 계승하여 국제사회에 공헌하며 넷째, 학부 교육의 국제화와 세계빈곤국제개발 연구에 더욱 활발히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체류수업기간은 2014년 9월부터 2015년 12월까지로 총 16개월이다.

   

 

vol. 56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