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윤동섭 총장, 학부대학 RC 특강 연사 초청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4-04-03

윤동섭 총장, 학부대학 RC 특강 연사 초청

신입생 대상 '슬기로운 연세 생활' 강연

지난 3월 27일, 학부대학(학장 조용수)은 RC(Residential College) 특강을 통해 윤동섭 총장과 신입생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했다. 


특강에 앞서, 윤동섭 총장은 국제캠퍼스 양자컴퓨터 공사 현장, K-NIBRT 실습교육장, 송도학사 등을 방문해 국제캠퍼스의 현황을 살피고 관계자들과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국제캠퍼스 종합관 3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된 RC 특강에는 신입생 580여 명과 이종수 국제캠퍼스 부총장, 정재호 YSP 추진본부장, 조용수 학부대학장, 전광민 RC교육원장 등 30여 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조용수 학부대학장은 강당을 가득 메운 신입생들에게 따뜻한 환영 인사와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특강의 연사인 윤동섭 총장을 소개했다. 



윤동섭 총장은 '슬기로운 연세 생활'을 주제로 약 한 시간 동안 우리 대학교의 역사와 비전, 그리고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했다. 이후 약 30분 동안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학생들의 미래 설계에 대해 조언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을 마친 후, 윤동섭 총장은 RC 특강의 전통 '연세 점퍼 착복식'에 참여해 학생들과 단체 사진을 촬영했다.


한편, 학부대학 RC 교육원은 4,800여 명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RC 공통 프로그램, RC 하우스 프로그램 등 연간 약 700여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창의적인 공동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vol. 635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