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치·간·보건대학원 학생 및 교원 오리엔테이션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4-03-12

의·치·간·보건대학원 학생 및 교원 오리엔테이션

연세인으로서 새로운 시작

의과대학·치과대학·간호대학·보건대학원이 신입생·진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의과대학은 지난달 22일, 윤인배홀과 동문회관 그랜드볼룸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신입생 121명이 참석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CDP 2023과 의예과 교육과정 소개, 학생지도 및 학교생활 안내, 리더십 특강, 선배들이 들려주는 의예과 이야기, 신입생 대표의 비전 선언 등이 진행됐다.


또한, 의과대학은 지난달 27일부터 3일간 신임교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첫째 날에는 의과대학 교수로서의 마음가짐에 대한 강의와 의학교육 변화, CDP 2023, 연세의대 교육과정 등의 강의가 이어졌다. 또한, 세브란스의 역사와 의료원 현황, 인사제도, 기술 사업 현황, 연구지원제도, 의료데이터 활용 절차 등의 행정 관련 안내도 함께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의대 수업방식의 준비와 실행, 강의 영상 제작기법 등을 알리고, 의대 교수로서의 삶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CDP 2023에 따른 다양한 학생평가 방법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고, 마지막 날에는 문항 출제 워크숍 시간을 갖고 의과대학 신임교원 오리엔테이션을 마무리했다.


치과대학은 지난달 19일부터 2일간 신흥양지연수원에서 치의예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신입생에게 우리 대학교 역사와 정신, 치과대학 소개, 연아인으로서의 자세, 치의예과 학사에 관해 안내했다.


간호대학은 지난달 19일부터 3일간 간호대학 진리관과 자유관에서 신입생 76명과 편입생 28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학생회가 준비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학사지도, 간호대학 투어 등을 실시했다.


보건대학원은 지난달 16일부터 2일간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교직원 소개 및 우수 조교 시상, 학사·총학생회 안내와 함께 전공별 교수·신입생 상견례 시간을 가졌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