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규제거버넌스연구소, 중국 텐센트와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MOU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4-01-17

규제거버넌스연구소, 중국 텐센트와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MOU 체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커톤’ 개최



규제거버넌스연구소(소장 홍순만)와 행정학과 BK사업단 디지털거버넌스랩은 중국 최대 IT 기업 텐센트와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협력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규제거버넌스연구소와 디지털거버넌스랩은 규제 개혁, 행정 혁신, 디지털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텐센트는 모바일 메신저 ‘위챗’을 운영하는 중국 최대 IT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사회적 가치 증진을 목표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그 일환으로 우리 대학교는 한국정책학회와 함께 텐센트와 구글의 후원을 받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커톤’을 개최한다. 


1월 15일부터 2월 25일까지 공모 접수를 받는 해커톤 프로그램은 대학(원)생 또는 2년 이내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미래 사회 문제 예측 및 해결 방안 제시 ▲생성형 AI의 창의적인 활용 방법 제안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홍순만 규제거버넌스연구소장 겸 한국정책학회 AI특별위원장은 “글로벌 기업과 함께 교육 사업을 활성화시켜 더 많은 학생들이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창의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해커톤에 관한 정보는 한국정책학회 홈페이지(https://kaps.or.kr/?p=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