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메이커스페이스 i7 성공적인 창업 지원, ‘아이디어라이즈’ 창업진흥원 사업 선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4-01-09

메이커스페이스 i7 성공적인 창업 지원, ‘아이디어라이즈’ 창업진흥원 사업 선정

‘에어웹 라이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메이커스페이스 i7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일반 이용자부터 창업자까지 세분화된 창업 지원



메이커스페이스 i7(단장 이헬렌)이 창업 지원한 기업 ‘아이디어라이즈’가 창업진흥원이 전담하는 ‘2023년 메이커 활성화 지원 사업(제조 창업 활성화 및 양산 연계 지원)’에 최종 선정됐다.


이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을 통해 제조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시제품 제작 및 전문 메이커 활동, 제조 창업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창업진흥원은 2023년 2회에 걸친 수요 조사를 통해 총 18개 주관 기관에서 86건의 추천을 받았고, 최종 심사 결과 4건의 양산화 유망 연계 기업을 선정했다. 이 중 메이커스페이스 i7가 주관 기관으로 추천한 ‘아이디어라이즈’가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 


메이커스페이스 i7은 아이디어라이즈와 세탁물 건조기 사용 시 발생하는 미세 플라스틱 오염 감소와 탄소 발자국 감소를 목표로 자연 건조 통풍 옷걸이 ‘에어웹 라이프’ 개발을 함께했다. 지난 2023년 3월부터 창업 지원 회의, 48회 3D 프린트 출력을 통한 100건 이상의 시제품 제작을 비롯해 홍보와 컨설팅 등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제공했다.



메이커스페이스 i7은 잠재 고객을 일반 이용자(Zero to Maker), 전문 메이커(Maker to Pro-Maker), 창업 희망자(Pro-Maker to Market)로 세분화해 각 단계에 맞는 프로그램 및 지원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일반 이용자가 창업자까지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예비) 창업자를 위한 전 주기적 프로그램 ‘i-NEXT 7’을 통해 아이디어가 제품으로 직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초기 단계 우수 창업팀의 시제품을 개선해 양산 준비, 시장 진출,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하며, 창업 고도화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스타트업 A to Z 자문 지원’과 ‘소싱 디렉팅’ 등 스타트업 제품화 및 디자인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메이커스페이스 i7 이헬렌 단장은 “메이커스페이스 i7의 창업 지원 기업 ‘아이디어라이즈’가 양산화 유망 연계 기업에 선정돼 기쁘다.”며, “2024년도에는 더 많은 (예비) 창업팀을 발굴해 메이커스페이스를 통한 제조 창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