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의과대학 정형민, 노은규 학생, 제27차 아시아태평양호흡기학회 학술상 수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3-12-27

원주의과대학 정형민, 노은규 학생, 제27차 아시아태평양호흡기학회 학술상 수상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를 활용한 빅데이터 연구 수행


[사진. (왼쪽부터) 정형민 학생, 노은규 학생, 김상하 지도교수]


원주의과대학 의학과 4학년 정형민, 노은규 학생(지도: 김상하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팀이 지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제27차 아시아태평양호흡기학회(Asian Pacific Society of Respirology, APSR)에서 ‘APSR Assembly Education Award’를 수상했다. 


원주의과대학은 의학과 학생들과 교수를 매칭해 연구를 진행하는 ‘노벨프로젝트’를 2018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정형민, 노은규 학생은 의학과 1학년에 재학 중이던 2020년 12월에 김상하 지도교수와 매칭이 돼 ‘만성 폐쇄성 폐 질환과 대사성 증후군이 심혈관 질환의 발생과 사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를 시작했다.


두 학생과 김상하 지도교수팀은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 학회에 참석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를 활용한 빅데이터 연구 수행 결과를 훌륭하게 구연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상하 지도교수는 “이번 연구 결과를 SCI저널에 투고해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두 학생은 앞으로도 학생 때의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졸업 후 수련 과정에서도 연구에 관심을 가지고 계속적으로 도전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vol. 635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