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의과대학 피부과학교실 이솔암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3-12-27

원주의과대학 피부과학교실 이솔암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보건 의료 기술 분야 연구 개발 활동을 통해 우수 성과를 창출하고 보건 산업 발전에 기여


[사진. 이솔암 교수(왼쪽 첫 번째)]


원주의과대학 피부과학교실 이솔암 교수가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1월 27일 ‘2023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을 통해 국내 보건 의료 분야 창업·기술 사업화에 기여한 공이 큰 개인 및 단체에 포상을 수여했다.


이솔암 교수는 보건 의료 기술 분야 연구 개발 활동을 통해 우수 성과를 창출하고 보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2023 보건의료기술 진흥 유공자’로 선정됐으며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주요 공적 내용으로는 ▲자가 면역 질환의 예후 예측을 빅데이터 기반 예측 모델 개발 및 모성 보건 연구 ▲대한민국 전 국민 자료를 활용한 결합 조직 질환의 역학적 규모 파악 및 질병 부담 분석 ▲COVID-19 감염 및 예방 접종에 따른 자가 면역 질환의 발생 위험도 분석 등이 있다.


이솔암 교수는 전 국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희귀 난치성 자가 면역 질환의 역학, 모성 건강 및 mRNA 백신의 안정성 구명 등 우수 연구를 수행, 국제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했으며 자가 면역 질환에 대한 학술적·공중보건학적 발전에 기여했다.

 

vol. 635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