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QPS 페스티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3-12-27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QPS 페스티벌 개최

부서별 다양한 주제로 한 해에 걸친 적용과 보완을 통해 개선한 결과 공유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루가홀에서 12월 18일 제23회 QPS 페스티벌(Quality Improvement and Patient Safety)을 개최했다.


QPS 페스티벌은 의료 서비스 질 관리, 환자 중심 의료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부서별 다양한 주제로 한 해에 걸친 적용과 보완을 통해 개선한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다.


행사는 김기철 원목실장의 기도와 백순구 원주연세의료원장의 격려사로 시작해 간호국, 행정국, 진료부의 구연 발표 및 시상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QPS 페스티벌은 세션 A, B, C로 나눠 세션 A에서는 간호 부서의 QI와 FMEA 활동, 세션 B는 진료 지원 부서 QI와 TQI, CQI 활동, 세션 C에서는 진료부의 CP 활동과 ERAS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QI 중간 발표회 30%, 사전 서류 심사 30%, 당일 구연 발표 40%를 반영해 올 한해 환자 안전 경험 및 의료 질 향상 활동을 우수하게 이뤄낸 다음 부서들을 대상으로 시상했다(▲대상: 진단검사의학과, ▲최우수상: 재활의학과, ▲우수상: 간호국, 신속대응팀, 외래 1파트, 101병동).


백순구 원주연세의료원장은 “그동안 매해 QPS 페스티벌 활동을 수행하며 병원의 많은 분야에서 의료의 질이 향상됐다. 앞으로도 꾸준한 QI 활동을 통해 환자와 내원객 및 교직원 모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의료 기관이 되도록 의료의 질을 향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vol. 635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