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 ‘2023 오티즘 레이스’ 참여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3-12-27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 ‘2023 오티즘 레이스’ 참여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 소속 전 직원과 미래캠퍼스 작업치료학과 학생 등 총 50여 명 참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는 12월 5일(화) 미래캠퍼스에서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주관 ‘2023 오티즘 레이스’ 행사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세계 자폐인의 날(4월 2일)을 기념하기 위해 4.2km 이상을 걷거나 뛰며 자폐성 장애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확산하고자 마련한 자폐성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행사에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 소속 전 직원과 미래캠퍼스 작업치료학과 학생 등 총 50여 명이 참석해 자폐성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행사의 슬로건인 ‘다름을 다채로움으로’를 외쳤다.


오티즘 레이스는 2020년부터 시작돼 현재까지 5,600여 명이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올해에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을 포함해 전국 총 9개의 거점병원과 행동발달증진센터가 동참했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지난 2020년 11월 행동발달증진센터를 개소해 전용 치료 시설 내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진료 코디네이터, 작업치료사 등 전문 인력을 통해 강원권 발달장애인 치료를 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행동발달증진센터장 이진희 교수는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자폐성 장애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센터는 앞으로도 발달장애인 개개인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체계적인 의료 서비스 제공과 지역 내 발달장애인 및 가족에게 꿈과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ol. 635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