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2023학년도 외국인 학부 유학생 송년의 밤 행사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3-12-26

2023학년도 외국인 학부 유학생 송년의 밤 행사 개최

19개국에서 온 60여 명의 학부 유학생 참석



우리 대학교는 종강을 맞아 외국인 학부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12월 21일(목) 백양누리에 위치한 글로벌라운지에서 ‘2023학년도 외국인 학부 유학생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송년의 밤 행사는 글로벌 인재의 성공적 정착 지원을 위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제처 글로벌원스톱서비스센터가 주최 및 주관해 대면 행사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19개 국가에서 온 60여 명의 학부 유학생들이 참석했으며, 프로그램은 영어 및 한국어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2022년 2학기에 설립된 국제처 글로벌원스톱서비스센터 소개에 이어, 댄스 동아리 츄러스(CHURRUS), 사물놀이, 음악대학 성악과 학생들의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다채로운 공연으로 가득 찬 송년의 밤은 외국인 학부생들에게 특별하고 의미 있는 추억을 선사했다.


2부에서는 저녁 식사와 각종 게임을 통해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이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든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네트워킹 세션을 마련해 학부생들은 자유롭게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만끽했다. 팀워크를 강화하며 네트워킹을 하면서 행사 분위기는 더욱 화기애애해졌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유학생들은 “잊을 수 없는 행사였다.”, “여러 국적의 학우들과 소통하며 게임을 하는 것이 너무 즐거웠다.”, “내년에도 또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해 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2023학년도 외국인 학부 유학생 송년의 밤 행사를 통해 유학생들은 다양성과 친목을 함께 나누며 따뜻한 송년의 마무리를 맞이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