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K-NIBRT사업단, 동아에스티·에스티젠바이오와 업무 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3-12-11

K-NIBRT사업단, 동아에스티·에스티젠바이오와 업무 협약 체결

바이오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


[사진. (왼쪽부터) 동아에스티 박재홍 R&D 총괄사장, 이진우 국제캠퍼스부총장, 에스티젠바이오 최경은 대표이사]


K-NIBRT사업단(단장 이진우 국제캠퍼스부총장)은 12월 8일 에스티젠바이오 임원회의실에서 동아에스티, 에스티젠바이오와 국내 바이오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플랫폼 제조 기술에 특화된 맞춤형 재직자 교육 ▲국내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의 성장을 위한 학위 과정 구축 ▲교육 과정 개발 운영의 자문 및 상호 강사 인력 교류 등 국내 바이오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진우 국제캠퍼스부총장은 “연세대 K-NIBRT사업단은 아일랜드 NIBRT의 기술 이전을 통해 활발히 바이오 인력 양성 시범 교육을 수행하고 있으며, 2024년 바이오공정인력양성센터를 완공해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국내 바이오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협약 기관과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에스티 박재홍 R&D 총괄사장은 "동아에스티는 다양한 바이오 의약품 개발 경험을 가진 회사로서 바이오 공정 개발 전문 인력 및 연구 시설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협약 체결로 K-NIBRT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한국의 바이오산업 인력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에스티젠바이오 최경은 대표이사는 "에스티젠바이오는 선진화된 시설과 품질 경쟁력을 갖춘 바이오 의약품 제조 기업“이라며, ”이번 연세대 K-NIBRT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급성장하는 제약 바이오 시장에서 당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바이오 의약품 글로벌 리더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NIBRT는 우리 대학교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인천광역시, 인천테크노파크가 바이오 공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한 국책 사업으로, 아일랜드 바이오 의약품 인력 양성 기관 NIBRT의 교육 시스템을 우리나라 실정에 맞춘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 기관이다. NIBRT의 교과 과정과 바이오 공정 교육 노하우에 대한 기술 이전으로 한국형 바이오 공정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2021년부터 1,000여 명의 국내외 교육생을 배출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