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메이커스페이스 i7, ‘혁신 주방과 미래 먹거리 해커톤’ 성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3-11-24

메이커스페이스 i7, ‘혁신 주방과 미래 먹거리 해커톤’ 성료

‘벽걸이용 스마트팜(Smart Farm) 팜테리어’ 대상 수상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교류의 장 마련, 메이커 성장 지원



메이커스페이스 i7(아이세븐, 단장 이헬렌)은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혁신 주방과 미래 먹거리 해커톤’ 대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스마트 키친 및 혁신 주방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 제작’을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상품 기획 프로세스 및 아이디어 제품화 과정을 통해 창의적 메이커를 육성하고, 신사업 기회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대회는 예비 창업자 및 3년 이내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11월 8일부터 참가 접수를 받아 서류 평가를 거쳐, 11월 17~19일 3일간 국제캠퍼스에서 본선이 진행됐다.


대회에 참가 신청한 25개 팀 중 서류평가를 거쳐 최종 10개 팀이 본선에 올랐으며, 본선 무대에서는 ▲1인 가구를 위한 혁신적 주방 기구 ▲반려동물 식품 및 노즈워크 자동 드로퍼 ▲미래 먹거리 조리 용이성 향상을 위한 혁신 주방 도구 개발 등 스마트 키친 및 혁신 주방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출품작으로 제시했다.



우리 대학교 교수 및 전문 메이커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은 ‘벽걸이용 스마트팜(Smart Farm) 팜테리어’를 출품한 퓨쳐키친 팀(김선율, 이건우, 최호재)에게 돌아갔다. 퓨쳐키친 팀에게는 국제캠퍼스부총장상과 200만 원 상당 재료 구매 바우처, 공유 오피스 공간 선발 우대권이 수여됐다.


참가자들은 “사전 멘토링부터 푸드테크 특강, 장비 교육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좋았다.”, “많은 메이커들과 서로 교류하며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평소에 갖고 있던 아이디어를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으며 실현해 볼 수 있어 좋았다.“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메이커스페이스 i7 이헬렌 단장은 ”짧은 시간 동안 만든 창작품으로 보기 어려울 만큼 기술성과 완성도 높은 아이디어를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혁신 주방과 미래 먹거리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